해외토리/2023 세부

[필리핀 세부]50대 어머니와 세부 여행가기-4. 샹그릴라 조식, 수영장, 헬스장(feat.썬번)

by 용자토리 2023. 6. 20.

남들 다하는 건 다해보고 싶은 용자입니다.

앞서 계획편, 첫날 일정은 아래 링크를 봐주세요!
2023.06.12 - [해외토리/2023 세부] - [필리핀 세부]50대 어머니와 세부 여행가기-1. 계획편

남들 다하는 건 다 해보고 싶은 용자입니다. 블로그 첫 글은 가장 최근 다녀온 해외여행기로 시작하려고요! 지난 5월 어머니와 다녀온 '세부' 여행기를 하나씩 기록해 보겠습니다!1. 비행기 표 :

yongjatorylife.tistory.com

2023.06.15 - [해외토리/2023 세부] - [필리핀 세부]50대 어머니와 세부 여행가기-2. 첫날 김해공항, 오슬롭/모알보알 (eSIM, 세부공항 팁)

남들 하는 건 다 해보고 싶은 용자입니다. 앞서 1. 계획 편에 이어 2. 첫날 일정을 기록해 보겠습니다. 앞서 계획 기록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 주세요! 2023.06.12 - [해외토리/2023 세부] - [필리핀 세부]

yongjatorylife.tistory.com

2023.06.15 - [해외토리/2023 세부] - [필리핀 세부]50대 어머니와 세부 여행가기-3. 샹그릴라 체크인, 김떡순, 탑스그릴(TOPSgrill)

남들 다하는 건 다해보고 싶은 용자입니다. 앞에 연결되는 계획편, 첫날 투어는 아래 링크를 봐주세요! 2023.06.15 - [해외토리/2023 세부] - [필리핀 세부]50대 어머니와 세부 여행가기-2. 첫날 김해공

yongjatorylife.tistory.com

두번째 날은 리조트 휴식 후 저녁만 잠시 먹으러 다녀오는 일정이었어요!

샹그릴라 조식은 아쿠아, 타이즈로 나눠져있죠?
저희는 메인윙에 묵어서 타이즈를 3일 내내 갔답니다!
하지만 수영장은 오션윙을 자주 가서 아쿠아 안도 들여다 볼수 있었는데요,
확실히 붐비지 않고 여유롭게 식사하실 수 있을 것 같긴 했어요!

하지만 타이즈도 6시30분 ~ 7시 사이에 가시면 여유롭게 식사를 하실 수 있답니다!

저희 가족은 피곤해도;; 너무 한국시간에 맞춰 일어나는 사람들이라 7시에 식당가기가 어렵지가 않더라구요,
그래서 6시 쯤 헬스장에서 공복 운동을 조금 해주고, 7시엔 조식을 먹으러 갔습니다!

헬스장도 간단히 보여드리면,
유산소와 웨이트 기구들이 간단하게 있었구요,

옆방에는 따로 프리웨이트 존이 있었답니다!
물과 바나나도 한켠에 준비되어있었어요, 체중계도요!

그리고 조식당인 타이즈는... 저희는 생각보다 먹을게 별로 없었어요 ㅠㅠㅠㅠㅠ
타이즈가 종류가 많다는 이야기를 듣고 간거 였지만,
다른 해외 리조트나 호텔조식 보다 음식은 별로 없다는 느낌이 들었고,
빵은 종류가 아주 많았습니다!

대략 10가지 이상이었던 것 같아요!

그리고 망고! 망고는 매일 나오지는 않구요, 화목토에만 나오는걸로 알고 갔고, 실제로 저희가 토요일 조식에서만 먹을 수 있었습니다!

망고는 나오자마자 정말 많은 한국분들이 가셔서 쓸어가시니까... 적당히 눈치 보고 있을때 챙기셔야해요!

다음으로는 저희가 샹그릴라를 선택 할 수 밖에 없었던 이유, 한식 부분인데요!
생각보다 메뉴가 많지는 않았어요,
국 포함 3~5개로, 전류, 김치, 국, 밥.... 정도였던 것 같네요

전의 경우 김치전, 해물전이 나왔었는데 kimchi pencake, seafood pencake 이라고 적혀있는 그대로, 펜케이크 같은 두깨였습니다!ㅋㅋㅋㅋㅋ 전 처럼 바삭하고, 속이 많이 들은 건 아니었어요!

찌게는 김치찌게, 미역국, 미소된장국이 있었는데 전반적으로 한식이 그리울 때 먹기는 좋은 느낌이었어요!
하지만 밖에 있는 한국 음식점이나 한국에서 드시는 맛은 기대하시면 안되요!

그리고 샹그릴라 커피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안할 수 없는데요!
덥기도 하고, 아메리카노보다 라떼를 좋아하는 편이라 iced latte 를 매번 요청해서 먹었어요!
근데 이 아이스라떼가... 아메리카노를 얼음섞은 우유에 탄 맛이랄까요... ㅠㅠㅠㅠ
어머니도 드시고 이게 뭐냐고 하실정도로 저희가 생각하는 라떼랑은 맛이 달랐어요!

그래도 라떼를 드시고 싶으시다면, 차라리 베이커리 코너옆의 커피머신에서 에스프레소를 뽑으시고, 씨리얼코너에서 우유를 담으신 다음, 쥬스 코너에서 얼음을 담으시는 방법도 있고,
iced latte를 주문하신 후, 에스프레소만 1샷을 더 뽑으셔서 추가해서 드시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liquid syrup을 요청하셔서 타드시거나 에스프레소샷에 설탕을 녹여서 타드시면 달달하게도 드실 수 있답니다!

저희 어머니는 우유랑 에스프레소로 따로 타드린 라떼를 더 맛있다고 하셨어요..ㅎㅎㅎ

아이와 함께 가시면 가장 안쪽에 아기들용 코너도 있었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어른이지만 여기 가장 많이 갔습니다.!!!
그 이유로
1. kid food라 간이 쌔지 않아요
 필리핀 음식들이 전체적으로 짠편이라 평소 저염식을 하던 저희 가족은 많이 짜다고 느꼈거든요, 근데 아이들용 음식들은 짜지 않더라구요?
2. 호불호 없고 부담없는 메뉴들!
종류가 많이있는건 아니었어요 5~7개 정도였던걸로 기억하는데, 까르보나라스파게티, 볼로네제, 치킨, 메쉬드포테이토, 계란야채 볶음밥 같은 향신료나 맛이 이상할 음식이 없었어요, 그렇다보니 과감한 도전보다 편안하게 먹기 좋았습니다.

사진에 있는 치킨텐더도 kids 메뉴였어요!

그리고 시간은 7시 반~8시 사이가 되면 정말 많은 분들이 식사를 하러 오시구요, 그 즈음 부터 샹그릴라 마스코트인 초록색 새가 돌아다니면서 아이들과 사진도 찍어줍니다!
타이즈에서 나가시면 풍선아트를 만들어주는 곳도 있구요!

조식 먹고 난 후에는, 수영장에 갔습니다!
메인윙에 가까운 메인풀장과 오션윙에 가까운 풀장 두 군데가 있죠?
저희는 주로 오션윙 풀장에 갔어요!
방 위치가 오션풀과 메인풀이 비슷하게 가까운 거리에 있었고, 오션풀의 인피니티 풀 느낌이 좋았기 때문이에요!
아무래도 아이도 없기 때문에 물 깊이도 신경쓰지 않을 수 있었구요

오션윙 수영장은 인피니티 느낌이 나는 부분이 1.3m, 뒷쪽 건물에 가리는 부분이 1.4m로 어른들이 놀기에도 많이 얕지 않은 깊이입니다!

저희는 튜브를 따로 챙겨가서, 비치 근처 장비 대여해주는 곳에서 바람을 넣어서 들고 갔어요!

그리고 아래 사진이 오션윙 뒷쪽!

오션윙 건물이 그림자를 만들어줘서 물놀이 하기엔 더 좋았어요!!

그리고 오션윙에서 아쿠아에 음식이나 술, 음료가 주문 가능해요!

그래서 저희는 점심에 피자와 칵테일을 주문해서 먹었답니다!
피자는 화덕 피자이고, 칵테일류도 전반적으로 맛이 괜찮았습니다!
점심 시간이 다가오면 직원 분들이 주변에 돌아다니시니까 메뉴판 요청하시면 가져다 주실꺼에요!

아 물론 수영장 가실 분들은 선크림 필수로 챙겨가시겠지만, 워터프루프 까먹지마시구요!
30분마다 알람 맞추고 보이는 곳 모두에 선크림 잘 바르시길 바라겠습니다!!!
매번 선크림을 발라줘도 물에 씻겨내려가고, 첫날 수영장을 갔다오고 보니 그냥 까맣게 탓더라구요...? 한 2시간 있었는데 말이에요 ㅠㅠ

그리고 하루 이틀 지나니 따갑고 빨갛게 되면서 '아.. 이게 썬번이구나!!!' 하고 알 수 있었습니다 ㅠㅠㅠㅠ
짐에 여유가 있으시다면 한국에서 알로에겔 정도 추가로 챙겨가시는거 추천 드리구요,

혹시 내가 이미 빠뜨렸다 하신 분들은, 샹스몰이나 세이브모어 방문하시면 약국에도 알로에겔, 그리고 화상연고 판매 하고 있으니까 얼른 사서 바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저희도 첫날 탄 걸 느끼자마자 샹스몰 입구에 왓슨스 약국에 썬번 입었으니, 약 달라고 해서
알로에겔과 연고를 받아와서 여유 있을 때 마다 발라줬어요!
확실히 바르고 나면 열이 떨어지고, 따가움도 줄더라구요!!
연고는 성분이 궁금해서 번역을 돌려봤더니, 칼라민이 들었더라구요 아기에게도 써도 좋다는 글을 본적이 있었어서,
걱정 없이 듬뿍 발랐습니다

저희 애기때 수두에 바르던 핑크색 파우더 성분이 칼라민이라고 하더라구요!
* 칼라민의 산화야연은 천연 미네랄 성분으로, 피부접톡시 알레르기 유발 위험이 거의 없는 안전한 성분이며, 소염, 향균, 진정효과가 뛰어나서 벌레에 물리거나, 일광화상, 짓무른 부위등에 진정 효과가 아주 좋다고 합니다!
다만 칼라민은 피부의 수분을 증발시켜서 수분을 가득 머금은 피부에 발라야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약국에서도 꼭 알로에 겔을 다 바르고 마르고 나면 연고를 바르라고 했던 것 같아요!

사실 썬번 입지 않는게 가장 좋지만, 혹시 이미 입어버렸다면 얼른 알로에겔!!! 그리고 연고 발라주세요! 정말 빨리 열감이 사라져요!!
알로에 최고오!!!!!